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누적 방문 2억 명…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 40개로 늘렸다

알림

누적 방문 2억 명…삼성전자 글로벌 뉴스룸 40개로 늘렸다

입력
2022.09.27 15:30
0 0

2015년 처음 글로벌 뉴스룸 열어
52개 지역으로 소통 거점 확대...19개 언어로 활동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각국 소비자들과 맞춤 소통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뉴스룸'을 52개 지역 40개 사이트로 확대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전날 루마니아 뉴스룸을 오픈했다. 올해 다섯 번째로 문을 연 유럽 권역 뉴스룸이다. 앞서 14일에는 튀르키예, 7월에는 싱가포르와 스위스, 오스트리아에서 현지 뉴스룸을 잇따라 열었다.

삼성전자는 이로써 유럽과 동남아,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뉴스룸을 구축해 현재까지 52개 지역 40개 사이트로 지역과 소통 거점을 확대했다. 사용 언어는 총 19개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온라인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지역 소비자와 현지어로 소통하는 뉴스룸을 늘려 나가고 있다. 뉴스룸은 삼성전자의 회사 소식과 주요 제품 정보 등을 전달하는 공식 온라인 소통 플랫폼으로, 국가별 뉴스룸은 현지 시장의 요구를 반영해 지역 특화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펼치는 역할을 한다.

뉴스룸을 개설한 나라에서는 해당 국가의 삼성전자 소식, 사회 공헌 활동, 임직원 스토리 등 지역 소식을 뉴스룸을 통해 현지 소비자에게 맞춤형으로 전달한다.

삼성전자는 2010년 기업 블로그를 개설하며 소비자와 온라인 소통을 시작했다. 이후 2015년 글로벌 뉴스룸과 한국 뉴스룸을 처음 열었으며, 2016년부터 미국, 독일, 베트남 등 국가별 뉴스룸 운영을 시작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을 기점으로 뉴스룸의 영향력도 커지고 있다. 지난해 지역 뉴스룸 방문자 수는 2019년과 비교해 약 30% 증가했으며, 전체 누적 방문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다.

제품에 대한 심층 분석, 체험기뿐 아니라 현지 사회에 대한 기여, 환경경영 활동, 다양성 정책과 임직원 스토리 등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 메시지도 늘려가고 있다.

유환구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