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인터내셔널 팀 반격 이끈 김주형...미국에 7-11 추격

알림

인터내셔널 팀 반격 이끈 김주형...미국에 7-11 추격

입력
2022.09.25 09:37
0 0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 김주형. 샬럿=AP 뉴시스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 김주형. 샬럿=AP 뉴시스

김주형(20)이 프레지던츠컵 셋째 날 2승을 거두며 인터내셔널 팀의 반격을 이끌었다.

인터내셔널 팀은 25일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럿의 퀘일 할로 클럽에서 열린 대회 사흘째 경기에서 5승 3패를 거둬 승점 7-11로 미국 팀을 승점 4점 차로 추격했다.

전날까지 승점 2에 불과했던 인터내셔널 팀의 반격을 이끈 것은 한국 선수들이었다. 두 명이 한 개의 공을 번갈아 치는 방식으로 치러지는 포섬매치에서 맏형 이경훈(31)과 막내 김주형이 세계 1위 스코티 셰플러-샘 번스 2홀 차로 꺾었다.

애덤 스콧(호주)과 마쓰야마 히데키(일본)도 캐머런 영-콜린 모리카와에 3홀 차로 이기면서 인터내셔널 팀은 포섬 매치에서 2승 2패를 거뒀다. 코리 코너스(캐나다)와 짝을 이룬 임성재(24)는 조던 스피스와 저스틴 토머스에 4홀 차로 졌고, 김시우(27)와 캠 데이비스(호주)도 토니 피나우- 맥스 호마에 4홀 차로 패했다.

2명의 선수가 각자 볼로 플레이해서 더 나은 스코어를 팀 성적으로 삼는 포볼 매치에서도 한국 선수들이 선전했다. 김시우와 김주형이 패트릭 캔틀레이와 잰더 쇼플리에 승리를 거뒀다. 마지막 18번 홀에서 김주형이 3m 버디 퍼트를 넣어 극적인 1홀 차 승리를 이끌었다.

이어 세바스티안 무뇨스(콜롬비아)와 함께 출전한 임성재도 피나우·케빈 키스너를 3홀 차로 따돌렸다. 스콧과 데이비스도 빌리 호셜·번스에 1홀 차로 승리하면서 포볼 매치에선 3-1로 인터내셔널 팀이 앞섰다.

승점 2-8에서 7-11로 추격한 인터내셔널 팀은 26일 12명의 선수가 차례로 맞붙는 일대일 매치플레이에서 역전을 노린다. 프레지던츠컵 역대 전적은 미국이 최근 8연승을 거두며 11승 1무 1패로 압도하고 있다.

김지섭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