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데이식스, 전원 JYP 재계약...'믿듣데' 행보 계속

알림

데이식스, 전원 JYP 재계약...'믿듣데' 행보 계속

입력
2022.09.26 08:21
0 0

JYP "데이식스 성진·영케이·원필·도운과 재계약"
멤버들 군백기 후 완전체 활동 예고

그룹 데이식스(DAY6)가 JYP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데이식스(DAY6)가 JYP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데이식스(DAY6)가 JYP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26일 "데이식스 성진·영케이(Young K)·원필·도운 멤버 전원과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JYP는 "음악적 상징성을 지닌 그룹 데이식스와 밴드 매니지먼트 경험이 풍부한 JYP가 두터운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의미 있는 동행을 이어가고자 한다. 데이식스의 미래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더 높은 비상을 위한 체계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데이식스는 2015년 9월 데뷔한 이래 서로를 향한 견고한 믿음과 팬들의 소중한 사랑을 원동력 삼아 독보적인 감수성과 색채를 담은 음악을 선보였다. 멤버들은 보다 큰 발전상을 함께 그려나가고자 의지와 각오를 한 데 모았고 재계약 소식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데뷔 이후 7년간 데이식스는 JYP 아티스트 레이블 스튜디오 제이(STUDIO J)의 지원 아래 'K팝 대표 밴드'로서 활동했다.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좀비(Zombie)' 등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명곡들로 대중과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물론 깊은 울림을 가진 가사와 멜로디를 노래하면서 '믿고 듣는 데이식스'의 명성을 얻었다.

지난 7일에는 데뷔 7주년을 맞아 공식 팬클럽 마이데이(My Day)를 위해 오프라인 밋 앤 그릿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리더 성진은 전역 후 첫 행보로 대면 팬 행사에 참여했고 현재 군 복무 중인 Young K·원필·도운의 몫까지 다하며 감동과 소회를 나눴다.

'같이의 가치'를 목표로 한 뜻깊은 여정을 이어가는 데이식스가 제대 후 완전체로서 보여줄 고유한 음악과 성장에 기대의 시선이 모인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