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與, '尹 비속어' 첫 보도 MBC에 전면전... 주호영 "여러 조치 취할 것"

알림

與, '尹 비속어' 첫 보도 MBC에 전면전... 주호영 "여러 조치 취할 것"

입력
2022.09.26 10:23
수정
2022.09.26 10:55
0 0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26일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순방에서 불거진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사실 왜곡, 흠집내기식 보도 행태는 국익에 전혀 도움이 안될 뿐만 아니라 언론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훼손한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번 순방 보도에서 최초로 대통령의 비속어 프레임을 씌운 MBC는 사실관계 확인이라는 기본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MBC에 대해서는 항의방문, 경위 해명 요구 등 당 차원의 여러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윤 대통령이 이날 출근길에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사실과 다른 보도로 동맹을 훼손한다는 것은 국민을 굉장히 위험에 빠뜨리는 일"이라며 진상 조사를 시사하자, 국민의힘 지도부가 윤 대통령의 비속어 발언을 최초 보도한 MBC를 겨냥해 전면전에 나선 모습이다.

주 원내대표는 이어 "MBC 최초 보도처럼 미국을 지칭하는 단어라면 한미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더 철저한 확인이 필요하다"며 "이런 과정을 생략하고 자의적, 자극적인 자막을 입혀 보도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과 관련해 여러 성과가 있었지만 MBC 보도로 인해 훼손되고 묻혀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순방은 자유라는 보편적 가치를 중심으로 한 국제사회의 협력, 연대, 경제, 안보를 더욱 공고히 한 계기"라며 "지난 정권이 완전히 무너뜨려 만나지조차 못하던 한일 정상이 마주 앉은 것은 한일관계 정상화의 첫발을 떼는 큰 진전"이라고 강조했다.

성일종 정책위의장과 김종혁 비대위원 등 당 지도부는 MBC와 더불어민주당 간 유착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CBS 라디오에서 "언론이 전문가 검증도 없이 (발언을) 짜깁기해서 자막까지 달아 내보내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해당 영상을) 어떻게 누구한테 받았는지, MBC는 이걸 가지고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 정확하게 밝히기를 요구한다"고 했다.

김 위원은 전날 페이스북을 통해 "MBC가 (윤 대통령) 발언을 보도한 것은 22일 오전 10시 7분, 박 원내대표의 관련 발언은 오전 9시 33분이었다"며 "보도도 안 됐는데 어떻게 먼저? (박 원내대표가 알 수 있는가)"라고 지적했다.

김민순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