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맛과 재미 다 잡았다" ...목포미식페스타 축제 성공

알림

"맛과 재미 다 잡았다" ...목포미식페스타 축제 성공

입력
2022.09.26 13:06
0 0

맛의도시, 세프와 함께 한 인문학 호평


지난 23일 목포미식문화갤러리에서 방송인 정준하씨가 출연한 목포미식페스타 축제가 맛과 재미를 다 잡았다는 호평을 받았다. 목포시 제공

지난 23일 목포미식문화갤러리에서 방송인 정준하씨가 출연한 목포미식페스타 축제가 맛과 재미를 다 잡았다는 호평을 받았다. 목포시 제공



전남 목포시는 올해 처음 추진한 '미식페스타' 행사를 통해 지역 대표 특산물에 대한 스토리와 맛을 상품화하는데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맛의 도시' 목포시는 23일부터 이틀간 목포항국제여객선터미널 앞에 위치한 목포미식문화갤러리 해관1897에서 목포미식페스타를 개최했다.

미식페스타는 맛의 도시로서의 명성을 높이고 음식관광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인문학적 요소를 가미해 오감으로 즐기는 데 중점을 두며 먹고 즐기는 기존 음식축제와의 차별화에 힘썼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도 시식에 큰 비중을 두지 않고 다채롭게 구성해 음식다큐 '명란로드'와 '삭힘의 미학' 상영, 박상현 맛 칼럼니스트의 미식강연 '영화와 함께 떠나는 세계음식기행' 등을 선보였다.

김하연 피시테리안 대표가 소개하는 숙성된 민어 요리와 뉴질랜드 화이트와인을 시음하며 목포맛의 세계화 가능성을 살펴보는 '목포! 뉴질랜드를 만나다'는 눈길을 끌었다.

김희라 목포시 맛의 도시팀장은 "맛에만 주목하지 않고 음식을 입체적으로 즐기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면서 "차별화된 행사를 계속 준비해 목포만의 매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박경우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