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페스트, '샤이닝 업'으로 커리어하이 ing

이전기사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템페스트, '샤이닝 업'으로 커리어하이 ing

입력
2022.09.26 17:29
0 0

템페스트는 지난달 29일 두 번째 미니앨범 '샤이닝 업(SHINING UP)'을 발매하고 5개월 만에 컴백했다. 위에화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템페스트(TEMPEST)가 2연속 초동 판매량 7만 장을 돌파하며 커리어하이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템페스트는 지난달 29일 두 번째 미니앨범 '샤이닝 업(SHINING UP)'을 발매하고 5개월 만에 컴백했다.

타이틀 곡 '캔트 스탑 샤이닝(Can’t Stop Shining)'으로 역대급 파워 청량 에너지를 선사한 템페스트는 지난 25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약 4주간의 음악 방송을 마무리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템페스트는 더욱 막강해진 팬덤의 화력을 증명했다. 타이틀 곡 '캔트 스탑 샤이닝'을 비롯한 미니 2집 전 수록곡이 발매와 동시에 벅스 실시간 차트 최상위권을 줄세우기한 것은 물론, SBS MTV '더쇼', MBC M '쇼! 챔피언'에서 이틀 연속 1위 후보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인기가요'에서는 9월 둘째 주 핫스테이지 최종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무대에서 멋진 퍼포먼스를 펼친 가수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차트로 팬 투표 100%로 결정되는 만큼 의미가 남다르다.

또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템페스트는 데뷔 앨범 '잇츠 미, 잇츠 위(It's ME, It's WE)'에 이어 미니 2집 '샤이닝 업' 또한 초동 판매량 7만 장 이상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공개와 동시에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캔트 스탑 샤이닝' 뮤직비디오는 1,500만 뷰에 육박하며 꾸준히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진행된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남자아이돌(신인)' 부문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2022년을 대표하는 신인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미니 2집 활동을 통해 또 한 번의 커리어하이를 쌓은 템페스트는 엠넷 '케이팝 메이커(KPOP MAKER)'에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간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기사가 저장 되었습니다.

기사저장이 취소 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라이브 이슈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