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츄, 이달소 퇴출 파장 ing...멤버·스태프 반박 "정말 화난다" [종합]

알림

츄, 이달소 퇴출 파장 ing...멤버·스태프 반박 "정말 화난다" [종합]

입력
2022.11.26 10:26
0 0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가 팀에서 퇴출된 가운데 같은 팀 멤버인 현진을 비롯해 업계 관계자들이 츄를 옹호하고 나섰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가 팀에서 퇴출된 가운데 같은 팀 멤버인 현진을 비롯해 업계 관계자들이 츄를 옹호하고 나섰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그룹 이달의 소녀 멤버 츄가 팀에서 퇴출된 가운데 같은 팀 멤버인 현진을 비롯해 업계 관계자들이 츄를 옹호하고 나섰다. 소속사가 밝힌 츄의 퇴출 사유가 스태프에 대한 갑질과 폭언이었던 만큼 이를 반박하는 멤버와 스태프들의 반응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이달의 소녀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지난 25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츄의 제명 및 팀 퇴출을 공식 발표했다. 소속사 측은 "츄를 금일부로 이달의 소녀 멤버에서 제명하고 퇴출하기로 결의했다"며 "최근 당사 스태프들을 향한 츄의 폭언 등 갑질 관련 제보가 있어 조사한 바 사실이 소명됐다. 이에 회사 대표자가 스태프들에게 사과하고 위로하는 중이며, 이에 당사가 책임을 지고 이달의 소녀에서 츄를 퇴출시키기로 결정했다"는 이유를 덧붙였다.

하지만 해당 소식이 전해진 뒤 츄의 주변인들은 소속사의 주장과 배치되는 반응을 보이며 의아함을 자아냈다.

먼저 같은 팀 멤버인 현진은 팬들과의 소통 중 "머리가 아프다. 마음도 아프고 화나. 정말 화난다"라고 공개적으로 입장을 밝힌 뒤 "누구보다 지금 가슴 아픈 건 츄 언니일 거야. 츄 언니 많이 응원해주고 사랑해달라"고 팬들에게 당부했다.

츄가 출연 중인 웹예능 '지켜츄' 작가 역시 자신의 SNS를 통해 "갑질이라니 진짜 웃긴다. 지우는 자기도 힘든데 딴 스태프가 돈 못 받을까봐 걱정해주던 앤데. 내가 답답해서 '너부터 신경 써 지우야!' 했더니 '저도 겪어봐서 힘든거 아니까 그냥 못보겠어요' 하던 애다. 애 제대로 케어 안 해준 거 우리가 전부 아는데. 그래봤자 지우는 잘 될 거예요. 워낙 사람들한테 잘해서"라고 소속사의 퇴출 발표에 대한 분노를 드러냈다.

츄의 데뷔 티저를 촬영했던 사진 작가 무궁화소녀 역시 SNS를 통해 츄를 공개적으로 응원했다. 그는 "촬영 때마다 따뜻하게 꽉 안아주며 에너지를 주던 츄와 이달소 멤버들의 따뜻함을 늘 기억하고 있다. 항상 애정 갖고 응원하고 있다"는 말로 소속사가 주장한 츄의 갑질 논란을 반박했다.

이 가운데 츄가 최근 진행한 자신의 생일 기념 팬미팅에서 의미심장한 언급을 했던 것도 뒤늦게 조명되고 있다. 당시 팬미팅에 참석한 팬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츄는 "제가 어쩌지 못하는 그런 일들 때문에, 앞으로 연말 쯤 어떠한 일 때문에 기사가 조금 나더라도 놀라거나 당황하시겠지만 열심히 활동하는 저를"이라며 울컥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그는 "그 일이 이 이후에 일어난 거라서 추가로 이슈가 생겼다는 것만 알아주셨으면 좋겠다"면서 "지금 제 마음이 너무 감사드린다는 것만 알아주셨으면 감사하겠다. 열심히 계속 활동할 테니까 계속 사랑해달라"는 말을 덧붙여 츄가 이미 자신의 퇴출을 예견하고 있었던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홍혜민 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