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어머니 살해 후 옆에서 잠들었던 '패륜 아들' 구속

알림

어머니 살해 후 옆에서 잠들었던 '패륜 아들' 구속

입력
2024.02.11 18:23
0 0

법원 "도주 우려" 이유로 영장 발부
범행은 시인, 동기 두고는 횡설수설

수갑을 찬 범인 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

수갑을 찬 범인 이미지. 게티이미지뱅크

설 연휴 기간 술에 취해 어머니를 살해하고 그 옆에서 잠을 잤던 30대 아들이 구속됐다.

의정부지법 고양지원은 11일 존속살해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에 대해 "도주가 우려된다"는 이유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10일 오전 1시쯤 경기 고양시의 한 아파트에서 50대 어머니 B씨에게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A씨는 사건 발생 전날 밤 외출해 지인과 술을 마시고 귀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후 만취 상태로 범행을 저지른 A씨는 지인에게 전화해 자신의 범행에 대해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지인의 신고를 받은 경찰은 집 안에서 숨진 어머니 B씨와 근처에서 잠들어 있던 A씨를 발견했다.

A씨는 긴급체포 된 이후 범행을 시인했지만, 범행 동기를 두고는 횡설수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이날 오후 4시 고양지원에서 진행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 A씨는 어머니를 살해한 이유 등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도 아무 답을 하지 않았다.

음주 사고 관련 혐의로 교도소에서 복역한 전력이 있는 A씨는 최근까지 마땅한 직업 없이 어머니와 함께 살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관계자는 "A씨가 전혀 납득할 수 없는 말만 하고 있다"며 "추가 조사를 통해 구체적인 범행 동기와 공범 여부 등을 수사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