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청주 신흥주거타운 내 대단지… 지역시세 선도 기대

알림

청주 신흥주거타운 내 대단지… 지역시세 선도 기대

입력
2024.03.22 11:01
0 0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 분양 중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은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을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26개 동, 전용면적 39~114㎡ 총 2,330세대 규모로 이 중 1,675세대를 일반분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직동 일대는 약 1만 4,000여 세대 대규모 정비사업을 앞두고 있다. 정비사업이 완료되면, 사직동은 청주시의 신흥주거타운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그중 힐스테이트 어울림 청주사직은 매머드급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지역 시세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SK하이닉스의 반도체 생산 공장(M15X 팹), 1조 원대 규모의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구축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예정된 청주시에 위치해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사직대로, 직지대로, 사운로, 상당로 이용이 편리해 청주 전역 접근성이 좋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을 통한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쉽다. 단지 반경 1km 내에 홈플러스 청주성안점, 청주시청(계획), 청주의료원, 청주종합운동장 등이 있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인근에 한벌초, 흥덕초, 청주중, 청주고 등의 학교가 있다. 아울러 무심천 체육공원, 운천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