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대리기사 불러줄게” 서울 한복판서 40대 자산가 납치한 일당 구속

알림

“대리기사 불러줄게” 서울 한복판서 40대 자산가 납치한 일당 구속

입력
2024.03.29 07:28
수정
2024.03.29 11:26
0 0

대리기사인 척 납치, 10시간 끌고 다녀
감시 느슨해진 새 차에서 뛰어내려 구조

경찰 로고. 한국일보 자료사진

경찰 로고. 한국일보 자료사진

서울 도심에서 40대 남성을 납치해 차 안에서 수 시간 감금, 폭행한 일당이 경찰에 구속됐다.

28일 뉴스1 등에 따르면 경기 성남중원경찰서는 강도상해 혐의로 50대 A씨를 포함, 5명을 구속했다. 또 범행에 가담할 인원을 모집한 공범 2명과, 장물을 매입한 1명도 불구속 입건했다.

A씨 등은 이달 20일 오전 1시쯤 서울 송파구 가락동의 한 거리에서 40대 남성 B씨의 차량에서 그를 폭행하고 금품을 뺏은 혐의를 받는다.

앞서 지인의 소개로 자산가 B씨를 알게 된 A씨는 범행을 사전에 계획하고 B씨와 함께 술자리를 가졌다. 이후 A씨는 "대리기사를 불러주겠다"고 한 뒤 현장 근처에 있던 공범들에게 연락했다.

B씨의 차량에 탑승한 일당은 송파구에서 성남시까지 약 10시간가량 운전하며 B씨를 끌고 다녔다. 이 과정에서 이들은 B씨의 현금과 9,000만 원 상당의 시계를 강탈했다.

B씨는 A씨 일당의 감시가 느슨해진 사이 차 문을 열고 뛰어내렸다. 행인들에게 112 신고를 부탁한 그는 출동한 경찰에 의해 구조됐다. B씨는 이로 인해 전치 10주가량의 부상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 등은 도주했지만 모두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이들이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범행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장수현 기자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를 작성한 기자에게 직접 제보하실 수 있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리며, 진실한 취재로 보답하겠습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