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전세사기 피해자들, 녹색정의당 입당... "꼭 필요한 정당"

알림

전세사기 피해자들, 녹색정의당 입당... "꼭 필요한 정당"

입력
2024.03.29 16:49
수정
2024.03.29 16:55
0 0
심상정(왼쪽) 녹색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과 김준우(오른쪽) 상임선대위원장이 29일 국회에서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자 입당식을 개최했다. 녹색정의당 제공

심상정(왼쪽) 녹색정의당 공동선대위원장과 김준우(오른쪽) 상임선대위원장이 29일 국회에서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자 입당식을 개최했다. 녹색정의당 제공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자들이 29일 4· 10 총선을 앞두고 녹색정의당에 입당했다. 이들은 "녹색정의당이 좀 더 큰 힘을 가지고 서민들을 대변해주길 바란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녹색정의당은 이날 국회에서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자 입당식을 개최했다. 안상미 전세사기·깡통전세 피해자 전국대책위원장과 정태운 대구대책위원장, 신상헌 부산대책위원장 등이 참여했다. 김준우 상임선대위원장은 "당의 근간이자 새로운 뿌리로 일어서주실 분을 맞아 매우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녹색정의당이 전세사기 특별법을 가장 먼저 주장하고, 발의했고 여러 합의로 입법에 성공했지만 안타깝게도 6개월마다 보완 입법을 약속했던 여야 정치권의 약속은 이후 지켜지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늘 입당해 주신 당원 여러분과 함께 더 열심히 싸워서 미완의 책임을 21대 국회 잔여 임기 동안 그리고 22대 국회에서 반드시 이루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별법을 발의한 심상정 공동선대위원장도 "전세사기·깡통전세로 정말 성실하게 일해온 우리 청년들과 시민의 삶이 쓰러져 가는 모습을 보면서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정말 죄인과 같은 심정이었다"면서 "여러분과 함께 전세사기 특별법을 만들 수 있었고 또 이번에 개정안을 낼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언제든지 앞으로도 우리 사회적 약자의 옆에 우리 녹색정의당이 가장 가까운 곳에서 지킬 것이라는 점을 이 자리에서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안 위원장은 "가해자들보다 피해자들을 더 괴롭히는 사회 분위기였지만 심 의원은 달랐다"면서 "전세사기 피해자로서 녹색정의당을 옆에서 겪어보니까 꼭 필요한 당"이라고 말했다. 이어 "녹색정의당이 절대 사라지지 않으면 좋겠고, 한 번의 기회를 더 달라고 제가 감히 말씀드리고 싶다"고 호소했다.

김정현 기자

관련 이슈태그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